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ESG 경영 보고서와 ESG 언론보도 간 관련성 탐색: 네트워크 의제 설정 모델을 중심으로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육류 소비 저감 설득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준거점 설정과 비교성 넛지의 활용
ESG 리스크 유형에 따른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략 탐색
ESG 워싱에 대한 위기관리 전략 탐색: ESG 워싱 유형과 ESG에 대한 공중의 중요성 인식을 중심으로
CSA(Corporate Social Advocacy)는 인터넷 공론장 활성화에 기여 하는가? 침묵의 나선 이론을 접목한 CSA의 공익적 역할에 대한 조명
효과적인 ESG PR 전략 탐색 : ESG 공중 세분화와 ESG 실천 기업에 대한 공중 반응 예측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의 공포소구 메시지에 대한 연구 : EPPM의 적용
윤리적 소비에 미치는 영향 요인 연구*
위선 유도를 접목한 공공 캠페인 전략 모색 : 체면민감성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논쟁적 이슈에 대한 기업의 의견 표명효과
기업의 정치사회적 의견 표명 : 국내 사례 분석 및 설문연구*
기업에 대한 태도변화, 구매 및 불매의도를 통한 CSA 효과 검증 : 사전 기업태도, 개인-기업 입장 일치여부를 중심으로
님비 시설에 대한 공중의 위험지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SARF와 RISP 통합모델의 적용
CEO 갑질에 대한 공중 반응 연구 CEO 특성, 갑질 유형, 갑질 피해 대상에 따른 분석